안녕찬찬☆

나홀로 캐나다 이민 성공자의 밴쿠버 라이프!

Treveling/SOUTH KOREA

은평구 연신내 연서시장 떡볶이 맛집 '떡산' 가래떡으로 딱!

안녕찬찬 2023. 7. 27. 09:49
728x90

너무 맛있어서 따로 레시피까지 찾아 만든 바로 그 떡볶이 

떡볶이 안좋아하는 사람도 맛있다고 먹은 바로 그 이영자 떡볶이 

아이키 떡볶이로 유명한 은평구 연서시장 떡볶이 맛집 떡산 !

 

운좋게 동생이 은평구에 사는 바람에 아주 자주 연서시장을 

갈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다 

 

그 중에서도 내 시선을 사로 잡는 것들은 바로바로 

미디어에 소개 된 각종 맛집들 

 

특히 유튜브 떡볶퀸 채널에도 소개된 적 있는 맛집이라 기대가 컸따 

정말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가래떡 떡볶이 ㅎㅎㅎ

연서시장 떡산

원조는 부산이라고~ 

부산에서 올라온 브랜드라고 한다 

 

너무 잘된 나머지 신세계 등등의 큰 유통 업체에도 들어간다고 ㅎㅎ

 

아마 연신내에서는 여기 떡산이랑 갈현동할머니 떡볶이 이렇게가 

2대 산맥인듯 하다! 

 

유통 업체를 중간에 끼니 얼마나 비싸질지....

대한민국 유통 너무 무서워요~ ㅎㅎㅎㅎ

 

아무튼 ! 

평일에 가서 그리 길지 않은 줄을 서서 

4천원치 떡볶이를 받아올 수 있었따.

오뎅이랑 튀김도 같이 파는데 

사람들이 오징어 튀김 맛있따고 해서 같이 삼 

근데, 우리의 운이 안좋았던 건지 별로 딱히 통통한 부분이 안걸려서 

튀김은 걍 그랬따 힝 

멀리서부터 보이는 장인의 손길 

가마솥에서 떡볶이 소스를 푹푹 끓인다고 하셨나 아무튼 

그리고 쫀득한 가래떡! 파 등등이 

끊임없이 들어가고 있었다 

그만큼 장사가 잘된다는 뜻이겠죠 ?

 

소스가 엄청 꾸덕하다 

요런 왕꾸덕 떡볶이 안좋아는 분들 / 좋아하는 분들 

참고하시면 좋을듯 

 

난 꾸덕 안꾸덕 다 괜찮아서 걍 잘 먹음 

국물 떡볶이가 더 좋긴하지만 아무튼 

이영자도 맛있다고 한 맛집이라고 하니까 

영자님 믿고 갑니다 헤헤 

한 그릇에 4천원인데 

사장님이 담아주실 때는 사실 좀 양이 적게 느껴짐 

근데 이게 가래떡이고 오뎅까지 넣어주다보니 

한명이 다 먹으면 딱! 적당히 배부를 양임

개인적으로 오뎅을 조금만 더 넣어주시면 좋겠다 

 

양이 적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함

그렇다고 절대 양이 많지도 않음 

ㅎㅎㅎㅎㅎ

어마어마한 고추장 땟갈..... 

이집 자녀분들은 이제 떡볶이 수저를 물고 나신거임 ㅎㅎㅎ

굳잡~ 

 

여기 떡볶이 맛이 어떠냐면?

떡볶퀸님 말대로 약간의 보통 떡볶이 양념이 아닌

낙지볶음..... 같은 그런 맛???

엄청 꾸덕하고 진한 고추장 많이 들어간 낙지볶음 맛???

그리고 중간중간 시나몬/계피가루 맛이 난것도 같고.... 

그리고 단 맛을 위해서 양파나 등등 야채 간 것을 넣으신 것 같았다.

이 정도로 디테이한 맛 평가는 사실 내가 아닌 

나와 같이 사는 요천님께서 예측 해 주신 것! ㅎㅎㅎ

 

 

카카오맵으로 떡산 지도 첨부합니다! 

연신내 놀러가실 일 있으신 분들은 한번 쯤 들려보시길~ 

728x90
반응형